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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결산, 올 해 만든 것들 내가 만든 것 이것저것



작년부터 올 초까지 박사학위 논문 때문에 개인 작업을 많이 못했는데
올 해는 작업을 좀 할 수 있어서 좋았던 한 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취미랑 공부가 하나로 이어지니 이 얼마나 좋지 않은가!!!!

아무튼 각설하고
메인 프로젝트인 모터헤드의 경우



이렇게 일단 4작품이 완성되었습니다.
원래 JAGD MIRAGE는 작년에 완성되어야 할 것이었지만 그 박사 논문 때문에 밀렸죠
파열의 인형은 CARDINAL BANG을 만들면서 과거 10년도 더 전에 만든 것을 새로 일신했습니다.
2.0 수준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여기엔 없지만 원조 파열의 인형도 새로 싹 만들었기 때문에 여기 끼어도 될 정도였지만 그냥 넘어갔네요
그리고 파열의 인형 초기 설정화를 구현하는데 노력을!!!
머글로우의 경우 (영어 철자를 MAGGROW로 바꿔서 영어식 발음을 하면 맥그로우가 되겠습니다.) 원래대로라면 내년 1월쯤에
완성될 녀석이었는데 막판에 스퍼트를 엄청 내서 바로 어제 완성한 진짜 따근따근한 신작이 되겠습니다.
오호호호호홍





그리고 쿠발칸 법국의 기함 ADOLLE
이건 코믹스에 한 컷만 딱 나와 있는 것을 제 상상력을 동원해서 막 만들었습니다.
이전에 만든 필모어의 기함 DYRANCE도 그래도 코믹스에 여러컷이 나왔는데 얘는 정말.....


이렇게 해서 모터헤드는 4종 (+1), 그리고 기함까지 해서 5종이 되겠습니다.
작년에 1종에 비하면 장족의 발전이다 ㅎㅎㅎㅎㅎ







그리고 서브 프로젝트인 LOLLIPOP의 경우는

바로 스페이스 채널5의 울랄라!!!! 우키우키 화이트와 도키도키 오렌지 버전입니다.
이거 만들면서 2019년에 스페이스 채널5 20주년 기념 앨범이 나온 것을 알아서 그것도 물 건너서 주문도 했습니다. ㅎㅎㅎ
참고로 스페이스 채널5 2는 올해롤 20주년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개인적으로 기념비 작인것이 드디어 이 씬을 언리얼 엔진으로 구현해서 렌더링 했다는 거
여태까지 계속 시도를 했는데 계속 실패하고 시행착오를 겪다가 드디어 구현을 하게 되었습니다.
여전히 시행착오는 계속되었는데  본 + 메쉬 스무드를 적용해서 FBX 파일로 넘기면 메쉬 스무드가 안먹힌다는 사실을 알고 경악을 했던 것도 기억이 나네요
아무튼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언리얼 엔진4로 렌더링 한 작품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제가하는 킹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나오는 여자 한국팀 완성!!!
안 나올줄 알았던 프리티 최번개가 나옴으로 해서 바로 구현을 해버렸습니다.
원래 이진주는 계획에 없었는데 건곤감리를 맞추기 위해 추가를 하게 되었네요








일단 오리지널 한국팀을 언리얼 5에서 처음으로 구현을 해봤습니다.
전에 언리얼 4에서 한번 해봤기 때문에 5에서도 별 어려움 없겠지 했는데 여전히 시행착오를 계속 겪었습니다.
그래도 이건 무려 16K 사이즈로 렌더링을 한 것입니다.
이 16K 사이즈로 렌더링 하는데 걸린 렌더링 타임은 3분 정도!!!!!!!
여전히 광원효과와 재질 표현이 3DS MAX때처럼 안나와서 계속 공부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진주까지 포함해서 렌더링 한 것
이것은 3DS MAX의 아놀드 렌더러에서 한 것입니다.
8K 사이즈로 렌더링 했는데 시간이 무지하게 오래걸려서 답답했던 기억이 나네요
그래도 잘 못다루는 언리얼 5보다 렌더링 질감이 잘나와서 만족



이렇게 해서 LOLLIPOP 프로젝트는 총 9개


모터헤드랑 합치면 이번 년도에는 총 13개를 만들었네요









덧글

  • rumic71 2022/12/18 13:45 #

    잠깐, TS모드인 건가요? (겜알못이라...)
  • FAZZ 2022/12/18 15:57 #

    RUMIC71님 >> 맞습니다. 오리지널 킹 오브 파이터즈는 아니고 넷마블이 라이선스한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만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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