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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ART OF VIDEO GAMES FROM PAC-MAN TO MASS EFFECT FAZZ의 새아이템 이것저것


웹서핑 하다가 이 것의 존재를 알게 되어 하나 지르게 되었습니다.
비디오 게임의 역사를 다룬 책으로써 1977년부터 2008년까지의 역사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럼 책 제목이 THE ART가 아니라 THE HISTORY라 해야 하지 않나?
물론 모든 비디오 게임을 다룬건 아니니...





처음 소개되는 게임은 1977년에 나온 아타리의 COMBAT
이거 해본 기억이 나는데 몇십년만에 책으로 다시 접하게 되는가 오오오






말이 필요없는 타이토의 SPACE INVADERS
이런식으로 한 장에 걸쳐서 유명 게임에 대한 소개가 이뤄지는 책입니다.
자료로써 괜찮은 책이지요







남코의 PUCK PAC MAN 
피자 먹다가 개발하게 된 이력의 게임으로써 여성들도 게임센터로 끌고오게 한 희대의 명작이죠







닌텐도의 전설의 시작
DONKEY KONG
그 외 수퍼 마리오 젤다의 전설등 닌텐도 전설 게임들이 소개 되어 있지만 여기서는 생략








휘리릭 넘겨서 말이 필요없는 RTS의 전설 STARCRAFT
저도 참 많이 한 게임이죠








2008년도에 나온 UNCHARTED2
당시에 그래픽 좋다 생각했는데
지금 보니 그래픽이 좀 딸리네요.
눈들이 엄청 높아졌다는 증거겠죠






책 뒷면
나름 자료로써 가치가 있는 책이라 생각되어집니다.
다만 2008년도이면 지금으로 부터 10년 전이니
이 후 후속작으로 2권이 나와줬으면 하는데 과연????





덧글

  • 김안전 2018/03/06 16:53 #

    책값이 미국 스럽군요. 제본 상태도 그렇게 좋다고 할 수는 없는데, 말 그대로 아트는 맞는거 같습니다. 저자 취향에 맞게 말이죠. 팩맨 보다는 버블보블이 여자들을 오락실로 인도는 했지만, 담배연기 때문에 빨리 철수 했죠.
  • FAZZ 2018/03/07 08:24 #

    김안전 님 >> 버블보블도 저기에 있었는데 여기선 SKIP했네요. 버블보블은 우리나라의 예이고 일본이나 미국에서는 팩맨이 그 역할을 했다고 합니다.
  • 로그온티어 2018/03/06 17:59 #

    From Pacman
    to 'MASS EFFECT'

    왠지 요람에서 무덤으로라는 느낌이 드는 캐치프라이즈군요

    사진 찍은 거 잠깐 읽어보니 저 이미지들이 어떻게 사람심리를 자극하느냐가 아니라, 개발 당시에 어떤 제한 (그래픽적 제약) 이 있었고, 그걸 어떻게 해결했느냐를 간단 요약한 게 주된 내용처럼 보이네요.
  • 로그온티어 2018/03/06 18:01 #

    당장 번역해서 읽어보고 싶네요 - ㅠ-
  • FAZZ 2018/03/07 08:25 #

    로그온티어 님 >> 이런 책이 번역되어 나오면 읽기 편할텐데 하는 생각이 늘 듭니다. 뭐 영어는 쉽게 써 놓았지만요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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