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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의 모든걸 쏟아 부을 캐릭터 내가 만든 것 이것저것

1. 방학을 맞이하여 들어간 LOLLIPOP2 프로젝트에 들어갈 캐릭터인 크루세이더 퀘스트에 나오는 R-0입니다.
매번 일본 캐릭터만 만들다가 드디어 한국 캐릭터를 만들다 오오오오


2. 일단 메카닉에 비해 인물은 진짜 얼굴 만들기 드럽게 힘든데, 인상이 몇mm 달라지냐에 따라 확 달라지기 때문이죠
보통 모델링 다 끝내놓고 맵핑에 들어가기 마련인데 저는 인물 만들때만은 얼굴 모델링만 먼저한 후 맵핑에 들어갑니다.
저래야 전체적인 얼굴 인상을 제대로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모델링 상태로만 가지고는 어떻게 얼굴이 나올지 도통 감을 잡을 수 없기 때문.


3. 얘는 여태까지 제가 알고 있는 3DS MAX의 기능 외 각종 외부 소프트웨어의 기능들을 쓰려고 합니다.
바로 SUBSTANCE PAINTER를 실전에 활용해보기
요즘 SUBSTANCE PAINTER를 공부하고 있는데 확실하게 기능을 익히려면 역시 자신이 만드는 모델링을 가지고 
이거저거 테스트 해보는 게 최고이기 때문입니다.


4. 이번 방학은 준비할게 많아 매우 바쁘게 보낼 거 같군요. 거의 집에만 쳐 박혀 있을 생각














덧글

  • 라인 2017/06/27 13:56 #

    아주 좋은 작품이 되겠군요~^^
    이번에도 살짝 기대하겠습니다~
    캐릭터가 정말 쉬운 작업이 아니죠 원하는 느낌을 살리기가 정말 어렵더군요
  • FAZZ 2017/06/27 23:55 #

    라인 님 >> 메카도 어렵지만 인물은 더더욱 어려운 거 같습니다. 제대로 구현하려면 역시 기초인 해부학인 문제에 도달하게 되니... 뭐 저건 실사 인물이 아니니 해부학까지 그렇게 파고들지 않아도 되는게 그나마 나은 점이라 할까요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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