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프라)바우 가조.




R쟈쟈님이 두 등급의 BAWOO를 리뷰해주신 덕에 RE100 BAWOO에 대한 전반적인 궁금증이 풀리게 되었습니다.
이왕 이렇게 된거 두 등급의 크기를 대충 비슷하게 맞춘다면 비교가 좀 더 쉬울거 같아 한 번 해봤습니다.
우리에게는 CG라는 무기가 있으니 말이죠

RE100 BAWOO의 어깨선에 맞춰서 HGUC BAWOO의 크기를 늘려본 사진입니다.
물론 화각과 정확한 위치등이 일치하는건 아니지만 두 등급간의 프로포션 비교는 얼추 가능해졌습니다.
이렇게 놓고 보니 RE100 BAWOO는 요즘 트렌드에 맞춰서 다리도 길고, 상반신은 더 올라가고 머리가 작은 슈퍼모델식 체형을 하고 있는 것이 보입니다.
그에 비해 HGUC BAWOO의 경우는 메카닉 특유의 단단한 프로포션이 인상적입니다. HGUC BAWOO가 첨 나왔을 때만해도 스포츠 카 같은 체형이라 생각이 들었는데 시대의 유행은 저기서 더 잘빠진 것을 요구하나 봅니다. ㅎㅎㅎ

좀 더 자세한 비교를 위해 가늠선을 이용한 비교사진이 되겠습니다.
RE100 BAWOO의 경우 에어 인테이크가 엄청 올라간 것이 보입니다. 상반신도 그만큼 끌어올렸다는 것이지요
마침 R쟈쟈님이 HGUC의 고관절이 약간 보이게 사진을 찍어주셔서 다리 길이가 대충 어느정도인지 가늠이 됩니다.
RE100의 경우 대충 감으로 잡은건데 저정도에 고관절이 위치하고 있겠죠.
다리 길이도 그만큼 더 길어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야말로 극한의 슈퍼모델 체형을 추구한 것이지요.
뭐 그게 나쁘다는 건 전혀 아닙니다.
사람마다 추구하는 스타일이 다르고 요즘 유행하는게 저런 체형의 메카닉이니. (특히 3D로 MH를 만들다 보니 저런 체형이 더 익숙해 보이는군요.)
근데 문제는 저런식의 체형을 추구하려면 최소한 비례는 어긋나지 않아야 하지 않나 이겁니다.
이 RE100 BAWOO의 프로포션이 눈에 굉장히 거슬리는 개인적 이유는

바로 발목의 위치때문입니다. HGUC에 비해 RE100 BAWOO의 경우는 발목의 위치가 비정상적일 정도로 높다는데 있습니다.
만약 R쟈쟈님이 잘못 조립한게 아니라면 왜 저런 프로포션을 추구했는지 진짜 의문이 가는 포인트입니다.
저는 R쟈쟈님이 올려주신 사진을 보자 마자 이게 제일 눈에 거슬리더군요.
저 정도 발목 높이면 킬힐을 넘어서는 비정상적인 것이기 때문이지요
저것만 어찌 조정했더라도 볼만은 했을텐데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왕 손 보는 김에 한번 더 손을 대충 봤습니다. (귀찮으니 진짜 대충)

발목의 위치를 좀 더 내려 수정한 이미지입니다.
제 눈에는 이게 좀 더 안정적으로 보이는데 여러분은 어떠신지?
개인적으로 저정도만 나와줬더라도 나름 납득할텐데 하는 아쉬움이 생기더군요. (그래도 다리가 너무 길어)
반다이야 진짜 왜 저렇게 설계를 했니????
추가적으로 앞 스커트 길이가 기형적으로 길어진 건 상반신을 치켜 올리고 다리를 쭉 늘렸는데
앞 스커트가 보통 길이면 정말 이상하게 보였을테니 저렇게 늘렸을 것입니다. 저건 진짜 어쩔 수 없는 부분인듯.
예전에 건프라에 관심이 많을 땐 이런식으로 비교질 많이 해봤는데
이제는 진짜 먼 옛날 이야기네요. 한 10년만에 잡아본건가?
그 만큼 제게 있어서 BAWOO는 특별하니까요.
프로포션이 좀 맘에 안들긴 하지만 내주는게 어디냐 모드.....
그렇게 좋아하는 기체길래 하나 사긴 살텐데 이런거 보니 만들일은 없고 그냥 고이 모셔둘 것만 같습니다. ㅎㅎㅎ
덧글
첫번째는 바우 나타의 형태 때문에 발목 위치를 저렇게 올린것으로 사료됩니다. 발목을 집어넣어 바우 나타의 형태를 제대로 표현하기 위해서인데...
문제는 원 일러스트에서는 바우가 변형식 뒷발축이 다 나옵니다;;; 좀 이상해보이는 HG 바우 낫타의 모습이 고증에 맞죠.
두번째는 바로 리바우.
리바우의 변형 형태에 맞추기 위해서 일부러 발목을 저렇게 설계한게 아닌가하는 의문이 생기더군요.
사실 리백 바우의 신체 배분 자체가 일러스트상으로 보면 바우보다는 리바우에 가깝습니다.
리바우 발의 특징인 뒷굽과 연계해 생각해보면, 정확하지는 않습니다만 바우보다는 리바우 낫타의 형태 때문에 이런 구성을 가지게 된게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젓가락 2개 위에 넓적 돌판 올려놓은 저 프로모션은 도저히...
R쟈쟈 님의 그 포스팅 덕에 깔끔히 포기할 수 있었어요.
발목은 사진마다 조금씩 차이가 나는데,
가변 기믹으로 인해 각도 조작에 따라 영향을 많이 받는 듯 하며,
달X넷 사진 기준으로는 저정도로 높아 보이지는 않더군요.
달롱넷에 다시 들어가 확인해보니 저 사진보다는 나은편이지만 여전히 높은 발목은 눈에 거슬리는군요
(리바우가 각도기꺼 맞죠?)
리바우에 맞춰서 나왔다는 것이 맞는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