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을 돌아 다니다 보면 이런거 가지고도 논쟁이 있더군요.
"헥사곤 그릴을 현대가 아우디거 따라하다니 쪽팔리다. 카피캣 흉기 OUT,"
"아니다 헥사곤 그릴의 원조는 현대다. 현대가 더 먼저 한것. 알고 떠들어라."
현대 디자인을 보면 어떤 지향점을 추구하다 보면 비슷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냥 저냥 넘길 수 있는 것이기도 한데
키배의 현장인 인터넷에서 그런 소리 했다가는 뭐 융단폭격 맞는건 기정사실이고.
거기다가 자동차 IDENTITY를 가장 잘 표현하는게 요즘은 GILL 부위다 보니
이거가지고 민감하게 팬층 끼리 부딪히는건 어쩔 수 없지요
저도 현대차가 더 먼저 한 걸로 알고는 있는데
이를 뒷받침할 만한 증거 없이 잘못 알고 있던 것일 수도 있어서
인터넷 여기 저기 찾아보고 구글링 해보고 해도
명확히 누가 더 먼저라는 증거가 한 번에 안 나오네요
그러다가 피터 슈라이어를 인터뷰한 기사를 찾았습니다.
피터 슈라이어가 거짓말 한 게 아니라면 헥사곤 그릴은 현대가 더 먼저라는 증거가 되겠습니다.
이거 말고도 첫 헥사곤 그릴을 달고 나온 현대차가 몇년도 무슨 기종이고
싱글 프레임을 달고 나온 아우디 차가 몇년도 무슨 기종인지 딱 보여주는 짤이 있으면 더 명약관화 할텐데 좀 아쉽네요
거기까지 찾지는 못하겠습니다.
아무튼 뭐뭐 카더라 보다는 확실한 증거가 더 빛을 발하죠
덧글
이로써 아우디 현대 둘다 OUT!
트랜스포터2에 나온모델말이죠.
중요한건 그당시 팔던 모델들 위아래그릴 그냥 하나로 합치면 싱글프레임형태가 나옵니다.
그당시 팔던 A8, A4가 FL하면서 싱글프레임로 그릴이 변한거거든요
이미 준비중이었던거죠.
현대의 헥사고날은 YF가 처음이죠.
(정확한 모델은 투싼이 진짜 헥사고날이지만요)
현대의 그릴이 싱글프레임이라고 부르기 에매하죠. (거대화된 그릴이니)
아우디는 사다리꼴에서 육각형으로 변했고
피터슈라이어가 아우디재직시절 아우디의 싱글프레임 그릴이 제시되었고 컨셉에서 양산으로 전이되었고 현대도 하는 걸 보면 슈라이어 취향이라고 봐도 될듯요.
시기상으로보면 거대화된 싱글프레임 아우디가 먼저 육각형그릴은 현대가 먼저입니다
함정은 200X스바루 레거시 B4보면 육각형그릴입니다... 지금도 육각형이죠 스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