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ZZ의 이것저것 (기록저장소)

FAZZ.egloos.com

포토로그



다음에 차 살때 디젤차는 거의 강제 제외 당할 듯하네요 자동차 관련 이것저것

1.  제가 가지고 있는 차는 미니 쿠퍼 SD 모델입니다.
솔직히 제가 차 살때 한참 한국에서는 독일산 디젤 붐이 불었더랬죠. (지금도 마찬가지긴 하지만)
이렇게 적어놓으니 무슨 한 5년 전 이야기 처럼 보이는데 불과 1년 7개월 정도 전 이야기입니다. ㅋㅋㅋㅋ



2. 골프 디젤의 기적의 연비가 어쩌구 저쩌구 시작해서
강남 소나타로 불리는 BMW 520D 시리즈의 대박 등등,
왜 현기는 디젤차 안만드냐, 기술력 딸려서 못 만든다라는 비아냥이 인터넷에서 마구 돌 때였습니다. (뭘해도 까이는 현기 ㅋㅋㅋ)
그래서 당시 외제차 산다면 연비 좋은 디젤차, 특히 독일산 디젤차 사는게 당연한걸로 귀결될 때였습니다.
물론 디젤 특유의 소음에 민감한 분이라던가, 디젤 자체에 맘이 안 드는 사람들은 가솔린을 고집했지만요.



3. 그래서 저도 시대의 요구?에 따라 미니 쿠퍼 SD를 구입했느냐?

전~~~~~~~~~~~혀 아닙니다.

전 첨 부터 디젤차 살 생각이 1mg도 없었죠.
일단 디젤차는 연비측면에서 좋다고 하지만
디젤 엔진에 들어가는 각종 기술과 부품이 많아서 동급의 가솔린 차보다 디젤차량이 더 비쌉니다.
초기 비용이 너무 많이 들어가는 건 부담이 되었죠.
거기다가 아무리 미니를 좋아한다고 하지만 저 작은차가 3000만원 훌쩍 넘기는거 자체가 맘에 안들었던지라
비싼 디젤차는 구매 대상이 아니었습니다.
거기에 더해 비싼 S모델도 전혀 고려 대상이 아니었습니다.




4.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니 라인업 중 최상위 모델인 JCW를 제외하고
가장 비싼 SD를 샀느냐?
그거 밖에 살 만한게 없었기 때문이었습니다.



당시 3세대 발표로 인해 2세대 모델은 거의 정리 분위기였는데
3세대 디자인이 영 맘에 안들었던 저는 2세대 남은 재고를 고르고 있었죠.
근데 저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이 몰려서 2세대 살 게 거의 없었던 때였습니다.
그래서 울며 겨자먹기로 예상보다 천만원이나 더 주고 SD 모델을 사게 된 것이죠. (천만원이 누구 애 이름도 아니고)



5. 그리하여 타의로 디젤 모델을 몰게 되었는데
디젤 게이트가 터지고 돌아가는 꼴을 보니 아마 이게 제 첫 디젤차이자 마지막 디젤차가 될 듯 싶네요.
다음에 차를 바꿀 땐 아마 디젤차 자체가 멸종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 정도로 이번 디젤 게이트 파급력은 장난 아니네요.
이미 벤츠가 디젤 개발 포기 선언 할 정도면 이는 게임 오버라 보여집니다.

진짜 불과 1년 전만 해도 디젤 모는게 당연한거고 그랬는데 이렇게 한방에 훅 가게 될 줄이야 누가 예상이나 했겠습니까?



6. 미니 3세대 디자인이 영 맘에 안들고
이건 세대가 지나도 별반 달라질 거 같지 않아서,
제 다음차 언제 살지는 모르지만
다음차는 머스탱 생각하고 있었죠. (뭐 그때 가봐야 아는 거지만 에코부스트의 경우 거세된 숫말이긴 하지만 가성비가 매우 뛰어나죠)
그런데 머스탱은 디젤차 자체가 없고 온리 가솔린, 나는 이 사태를 은연중에 예상하고 있었단 말인가 ㅋㅋㅋㅋ (설마)



7. 이래저래 다음에 차 살 때는, 극단적인 예상이긴 하지만, 디젤차는 사고 싶어도 멸종되서 못사지 않을까 싶네요.
적어도 제가 다음차 살 시점은 2020년 이후의 일이니까.



8. 아무리 생각해봐도 디젤차의 종말이라, 진짜 1년 전만해도 말도 안되는 개소리였는데 현실화 될 수도 있다는
작금이 진짜 재미있다고 해야할지 뭐라 해야할지. 어이가 없긴 합니다.
폭스바겐 팬보이이자 디젤차 광팬인 제 지인은 지금 멘붕 중 ㅋㅋㅋㅋ






덧글

  • 계란소년 2015/09/25 21:24 #

    Diesel is dead.
  • FAZZ 2015/09/26 12:55 #

    계란소년 님 >> 승용부분은 거의 퇴출될 거 같더군요. 이런 분위기면
  • 어른이 2015/09/26 02:46 #

    디젤은 청바지로 남는걸로...
    디젤엔진을 개발한 디젤박사는 뒷목잡겠네요
  • FAZZ 2015/09/26 12:56 #

    어른이 님 >> 승용부분은 퇴출이고, 상용부분만 남겠지요.
    어르신들은 디젤차에 대해 굉장히 부정적이었는데 현 독일 디젤이 대세라고 이야기 했던 것이 뻘쭘해지고 있습니다. ㅋㅋ
  • Ya펭귄 2015/10/02 11:10 #

    http://www.carmedia.co.kr/fis/272102
    벤츠는 “커다란 계획을 말했고, 실천에 옮길 것이지만, 천천히 변화되기를 희망한다”며, “당분간은 가솔린 엔진과 함께 디젤 엔진도 연구하면서 판매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젤포기선언이라고 해석하기에는 꽤 무리가 있는 대목이 아닐까 합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