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ZZ의 이것저것 (기록저장소)

FAZZ.egloos.com

포토로그



변속기어가 없는 애스턴 마틴? 자동차 관련 이것저것



애스턴 마틴이 워크스 브랜드 60주년을 기념하는 모델을 선보였고, 이 기념 모델은 6가지 버전으로 출시되며
각각의 모델바다 주문제작하는 방식으로 애스턴 마틴의 뱅퀴시 쿠페와 컨버터블을 기반으로 제작된다고 합니다.
그건 중요?한게 아니고



인테리어 사진을 봤을 때 변속기어가 어딨어? 안보이는데?





이렇게 버튼식이네요.
변속기어가 편할까요 버튼식이 편할까요?
버튼식은 정말 생경하네요.
애스턴 마틴 워크스 말고 이렇게 버튼식으로 되어 있는 차량들 있나요?

앞으로 기술이 발전하게 됨에 따라 없어질 자동차의 기능들이 계속 생겨왔는데
앞으로 변속기어도 그 중 하나가 될까요?




덧글

  • 뚱띠이 2015/01/05 13:41 # 삭제

    조금 생경하지만 대세가 될 수도 있을 겁니다.

    기어스틱이 기어박스와 물리적으로 연결되어있는 수동이나 예전 기계식자동기어라면 모르겠지만...

    요즘 대세인 전자식 자동기어라면 저런 버튼식이나 재규어의 팝업회전식도 문제가 없고....단지 인테리어의 구성요소로서의 가치가 더욱 중요해진 것이겠지요.

    메이커들이 자신들만의 개성을 강조하면서 비싼티(?)를 내고자 마음 먹으면 저쪽파트-변속기, 공조기, 라디오 등이 있는 T존-를 통짜 터치패널로 만들어 내보낼 수도 있는 상황이 되어버린 것이지요.

    참고로 람보르기니의 가장 신형인 우라칸 역시 전통적인 기어스틱이 없습니다. 파킹버튼, 드라이빙 모드 선택 버튼, 그리고 후진선택 스틱(?)만이 존재하지요. 그렇다면 전진은? 핸들 양쪽의 시프트컬럼을 동시에 당겨 중립, +를 당기면 1단으로 출발...그냥가면 알아서 변속, 컬럼 조작하면 드라이버 마음대로....
  • FAZZ 2015/01/07 10:50 #

    뚱띠이 님 >> 앞으로 변속기어봉을 보기 힘들지도 모르겠네요
  • 펜치논 2015/01/05 16:27 #

    람보르기니나 페라리 전 모델들도 저렇게 버튼식이고...
    포드였던가 크라이슬러 였던가도 스틱이 아닌 버튼식이 있는걸로...
    랜드로버와 재규어는 다이얼 방식의 기어셀렉트 다이얼이 있죠...
  • FAZZ 2015/01/07 10:50 #

    펜치논 님>> 의외로 버튼식 기어변속하는 차들이 많았네요
  • 우림관 2015/01/05 17:30 #

    링컨에서 요즘 팍팍 밀고 있는 그 소형 suv
    그거 구경갔는데 단추식 기어더라구요.
    센터페시아 왼쪽에 버튼이 잔뜩 있는데..

    이걸로 후진 주차 익숙해질려면 오래 걸리겠다 싶던
  • FAZZ 2015/01/07 10:51 #

    우림관 님>> 저도 저 사진 보고 젤 먼저 떠올랐던게 후진 주차할때 왠지 고생할거 같다 였는데 ㅎㅎㅎ
  • 계란소년 2015/01/05 21:27 #

    사실 버튼식은 이미 수십년 전에 유행했던 적 있습니다. 별로 새로운 것도 아니죠.
  • FAZZ 2015/01/07 10:51 #

    계란소년 님>> 유행했다가 다시 사그러들었다가 이제 다시 유행하려 하나 보군요
  • 콜러스3세 2015/01/06 15:55 #

    초저상 CNG버스들도 버튼식 자동기어를 사용하더군요.
  • FAZZ 2015/01/07 10:52 #

    콜러스3세 님 >> 의외로 많은 차량에서 버튼식을 사용하고 있었네요
  • 아방가르드 2015/01/07 11:25 #

    프리우스의 마우스식 변속기에 어색해하는 사람들을 위해 이런 물건도 나오고 있죠
    http://blog.machanon.net/wp-content/uploads/2013/06/OGS-Intelligence-Position-Switch_Prius-ZVW30_10.jpg
  • FAZZ 2015/01/09 18:04 #

    아방가드르드 님 >> 사진이 안보여요 흑흑 T-T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