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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형 캐릭터 만들기는 무지 어렵습니다. 내가 만든 것 이것저것


사람마다 잘하는 분야가 확실히 갈리는데
2D 잘하는 사람이 3D도 잘하긴 힘들고, 반대의 경우도 많죠. 물론 둘 다 잘하는 사람도 많습니다만
보통 2D의 공감각 능력과 3D의 공감각 능력이 달라서 벌어지는 경우죠.

이거 말고도 3D로 인물을 잘 만드는 사람이 있는 반면, 인물은 별로인데 메카닉쪽을 더 잘 만드는 사람도 있습니다.
저는 후자인데 메카닉은 모델링 할때 어느정도 최종 아웃풋이 어떻게 나오겠다가 감이 잡히는데
사람은 아니거든요. 사람 얼굴은 맵핑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그 느낌이 완전히 천차만별로 다르게 나오기 때문



그러니까 이 사진을 보면 이해하기 쉽죠


뭐 아무튼 지금 날려먹은 데이터 때문에 멘붕한거 어느정도 수습하고 방향을 바꿔서 COMBAT SAN을 작업하고 있는데
와 얼굴이 정말 맘에 들게 안나와서 엄청나게 수정을 해야 했습니다.
그 특유의 무표정하면서 시크한, 그러면서 귀여운 표정을 만드느라 모델링 이후 몇 십번을 수정하고 테스트 렌더링 해봤는지 모르겠네요. 가장 시간이 많이 잡아먹은 부분이었습니다. 아직 RIGGING도 하지 않았는데....



호이호이상보다 100배 더 까다로운 COMBAT SAN이었습니다.
정말 인물 만들기는 드럽게 힘들어요.
이걸 조형을 기가막히게 잘한 코토부키야 조형사들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덧글

  • RAH 2014/08/21 16:01 #

    잘만드셨네요 ^^
    무슨프로그램쓰시는지 듣고싶습니다!저도 3d 에 흥미가 있어서 마야 배우고있거든요!
  • FAZZ 2014/08/21 18:51 #

    저는 3DS MAX와 MENTAL RAY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2014/08/22 19:38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4/08/23 14:24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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