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ZZ의 이것저것 (기록저장소)

FAZZ.egloos.com

포토로그



(게임) 요즘 간만에 하는 게임 예술,만화,게임 이것저것

개인적으로 게임은 거의 안 하는 주의인데
이번에 카카오톡에서 다음과 같은 게임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판타킹.
개인적으로 그래픽이 귀여워서 뭐지? 그리고 카카오톡의 지겨운 달리기 전용이나 퍼즐 게임은 아닌거 같아
호기심이 동해 한번 설치하고 테스트 해봤습니다.
게임은 카카오톡 게임에서 거의 없는 전략 + 디펜스 게임 정도?
해보니까 종족별로 싸우니까 스타크래프트 같은 느낌도 나고 (실제로 레벨이 애매했을 때 후반부 가서 게임 한 판에 20분 넘게 치고 받고를 한적이 있습니다. 헐~) 나름 재미있더군요.
테스트 해보고 삭제하려던게 그냥 틈 날때 하는 게임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게임 구성은 이렇게. 종족을 골라 적 진지를 차지하는 건데, 적 베이스 기지는 날개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아무리 진지가 적어도 적 베이스 기지를 날리면 승리. 그런데 자기 기자가 적으면 적 진지를 치기 힘듬니다.
적 베이스 기지를 여기저기 이동할 수 있기 때문이죠.
거기다가 물량에 장사 없다고 기지가 많을 수록 병사들이 자동적으로 채워지면서 끊임없이 쏟아지기에.
차지한 성은 업그레이드가 가능해져서 마치 스타크래프트의 해처리 -> 레어 -> 하이브를 경험하는 느낌?





자기 왕국을 다 차지할 수도 있고 그럼 남의 종족 왕국도 쳐들어 갑니다. 아님 이렇게 레벨별로 인던도 돌게 되어 있더군요.
아무튼 간만에 게임 시작했는데 (12월 초에 시작했음) 60레벨이 만렙인데 80레벨로 상향 조정되면서 이거저거 바뀌었더군요.
지금 67레벨입니다.
언데드를 했는데 기본적으로 선택미스인듯.
언데드는 마법 위주의 종족인데 저는 몸빵 위주의 전략을 펼치고 있어서 -_-;;
인간을 했었어야 하는데 뭔가 꼬인 느낌?
종족 체인지가 되었으면 좋겠는데 그건 불가라 아쉽네요.

아무튼 카카오톡 게임 같지 않아 찾아보니 원래 네이버 웹 게임인데 이리로 넘어왔다는군요.
그럼 그렇지

간만에 겨울에 방구석에서 할만한 게임 찾은거 같습니다.
ALICE MADNESS RETURNS 이후 첨인듯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