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ZZ의 이것저것 (기록저장소)

FAZZ.egloos.com

포토로그



새해 맞이 첫 지름, 건프라!!!! FAZZ의 새아이템 이것저것


갑자기 건담 AGE의 MS 디자인에 눈이 훽하고 돌아가 저거 한 번 만들고 싶다.... 라는 생각이 들자마자 어제 용산 건담 베이스에 가서 산 프라들입니다. 하필 이날은 AGE 1세대의 마지막 화인 15화 방영일이었고, 그야말로 꿈도 희망도 없는 스토리 텔링에 2CH에서는 난리도 아니었죠.

뭐 개인적으로 애니메이션에 구애 받지 않고 디자인 측면만 따지는 사람이기 때문에.
스토리만 따지고 보면 FSS도 프라및 킷 못사요. 5권 이후에 내용들은 정말 짜증나고 재미가 없어졌기 때문에.
암튼 GENOACE와 GENOACE CUSTOM, 그리고 골판지 전기 LBX JOKER를 구매하였습니다.
LBX JOKER는 충동구매라는 사실은 안 비밀.....







프라 2개를 놓고, 달롱넷 경주번개 때 받은 MG 델타플러스와 비교해보니 딱 크기가 맞더군요. 이거 보니 A4용지 두장 합치면 A3가 되는 그런 구조를 보는듯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런 JOKER내지 삐에로 디자인을 좋아하기 때문에 그냥 구매하게 되었네요. 그와 비슷한 이유로 3D로 MH를 만든 것이 GUST TEMPLE과 VAI-O-LA







제일 먼저 봉지를 깐 것은 GENOACE. 러너가 단 세 개. 단촐하구나







그냥 스스슥 해서 상반신까지 휘리릭 만들었습니다. 애니메이션 내용은 대차게 까이고 있지만 디자인과 프라 품질은 정말 발군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건담 00때 디자인보다 건담 AGE때 MS 디자인들이 훨 뛰어나다 생각합니다.
심플함과 절제미가 돋보이니까요.
건담 AGE가 애들용 건담이고 유치하다라는 분들이 꽤나 있는데 디자인 측면을 놓고 볼때 오히려 유치한 건 건담 00와 EX-S건담입니다. 뭐 개인차가 작용하는 거겠지만. 건담 00나 EX-S건담 같은 디자인은 정말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주렁주렁 매달고 가동이 어쩌니 저쩌니하며 졸라 킹왕짱이야 하는 발상 자체가 유치한 건담이라 생각이 드니까요.





GENOACE의 모티브는 혼다 아시모가 아닐까 생각이 드는 순간이었습니다.
암튼 순수 프라 조립은 IMS BANG이후 햇수로 3년만이고, 건프라로 따지면 5년만에 만들어 보네요.


덧글

  • 계란소년 2012/01/23 12:38 #

    데스페라도가 나와야하는데...
  • FAZZ 2012/01/24 22:35 #

    계란소년 님>> 차기 PG로 나온다면? 우왕 저 2개 삽니다. ㅋㅋㅋㅋ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유디엠] 오늘의위젯-생활영어편